게시판 상세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제19회 지역신문의 날, 김주찬대표 CEO대상 수상
지산그룹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7-29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32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제19회 지역신문의 날

기사승인 2022.07.28  15:29:17


- 진천군의회 김기복, 증평군의회 최명호 ‘의정대상’

장대옥 ‘사회봉사 대상’, 이현제 ‘자랑스런 공무원상’
양상균, 김주찬 ‘CEO 대상’ 강상근 ‘문화예술 대상’


▲ 왼쪽부터 양상균 (주)중원엘리베이터 대표, 김주찬 (주)지산개발 대표, 강상근 진천예총 가수분과 위원

(사)전국지역신문협회(전지협) 창립 19주년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진천군의회 김기복 의원, 증평군의회 최명호 의원이 6월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의정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사)전지협 충북협의회(회장 김광래)에 따르면 충북을 대표해 장대옥 남한강시티홈마트 대표가 ‘사회봉사대상’, 진천군청 이현제 팀장이 ‘자랑스런 공무원상’, 양상균 (주)중원엘리베이터 대표와 김주찬 (주)지산개발 대표가 ‘CEO 대상’, 진천예총 가수분과 강상근 위원이 ‘문화예술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진천군의회 김기복 의원은 남다른 열정으로 의정활동에 임하며 군민 편의증진을 위한 조례 제,개정 및 5분 자유발언 및 군정질문 최다 활약 등 적극적이고 세심한 예산심의로 효율적 예산집행을 도모한 공로가 인정됐다.

증평군의회 최명호 의원은 각종 의원발의 조례 제정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으며, 적극적인 지역봉사활동을 통한 올바른 의회상을 선보이는 등 증평군민의 복리증진과 증평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장대옥 대표는 지역의 각종 봉사단체 및 진천다문화가정지원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아낌없는 지원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장 대표는 특히 혁신도시 여성축구단 창단비용 및 사무실 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과일 후원, 장학금 정기적 기탁 등으로 지역의 숨은 봉사자로 정평이 나 있다.

진천군청 이현제 팀장은 28년간 공직에 몸담아 오면서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와 선행을 선보였다.

이현제 팀장은 안전총괄과에 근무하면서 소하천 재해예방과 관련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주민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양상균 (주)중원엘리베이터 대표는 진천,음성 관내 승강기 유지보수업체 최초등록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과 유지보수에 질적 향상에 기여한 공로다.

양 대표는 또 승강기 산업과 관련해 맞춤형 인력 양성사업 및 일자리 창출 등으로 귀감을 선보였다.

김주찬 (주)지산개발 대표는 진천 문백에 대규모 물류단지를 조성하는 등 지역을 위한 발전기금 기탁, 각종 사회단체 후원을 실천한 공로다.

김 대표는 또 매년 진천다문화가정지원위원회에 후원을 아끼지 않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강상근(예명 상근아) 진천예총 가수분과 위원은 전국 축제현장 MC 및 가수로 활동하면서 충북 세계인의 날 행사에서 초청가수로 무보수 봉사활동, 진천다문화가정 초청가수 및 MC 활동으로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상근아는 특히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경로당, 요양원 등을 방문해 노래교실 봉사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사)전국지역신문협회는 지역언론의 건전한 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3년 6월 9일 전국 300여개 지역신문사를 회원으로 창립한 단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